2025.08.22(금요일)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기획
하이빔
기획PR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교통/운송
제도/정책
항공/조선
SW/전장
포토
영상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채용공고
전체기사
기획/칼럼
기획
하이빔
기획PR
자동차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산업/정책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모빌리티
교통/운송
제도/정책
항공/조선
SW/전장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상용차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리쿠르트
채용공고
인기검색어
#타이어
#김성환
#박홍준
#볼보
뉴스홈
기획/칼럼
기획
[포토]뉘르의 전설, 908/03 스파이더
입력 2022년04월10일 00시00분
김성환
가
1970년 포르쉐는 1969년의 월드챔피언십의 왕좌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고심했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보다 가볍고 민첩한 908/03을 투입하는 것으로 해결했다. 실제 약 545㎏의 가벼운 중량을 자랑하는 908/03 스파이더 스포츠 프로토타입은 1968년식 909 베르그스파이더와 동일하게 디퍼렌셜이 기어박스 뒤에 장착된다. 엔진과 드라이버의 위치는 앞으로 이동해 중량을 배분했다. 그 결과 1970년 시칠리아 클래식과 뉘르부르크링 1,000㎞에서 모두 우승을 거뒀다. 이듬 해1971년 뉘르부르크링에서 또 다시 우승을 기록해 포르쉐 모터스포츠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토]감성으로 승부한다, 911S 타르가
▶ [포토]날 것 그대로의 감각, 포르쉐 718 포뮬러 2
▶ [포토]포르쉐 태동기를 알린 356A 스피드스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원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기사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체기사 현대차·기아, K-배터리 3사와 전기차 안전기술 협력
전체기사 한온시스템, 2025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올려 0
내려 0
MY댓글
MY 뉴스 댓글
()
이메일
:
연락처
:
댓글
0
답글
0
받은공감
0
시간순
추천순
반대순
다음기사
양승덕의 국밥기행8-신안 중도 이학식당
(2024-05-16 00:00:00)
이전기사
GM대우, 문닫아야 하나
(2003-08-10 00:00:0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벤츠 판매 늘었는데 '최대 딜러' 한성자동차는 적자
2
[시승] ”잘나가는 이유가 있다” 벤츠 GLC 300
3
엔카닷컴, "8월 실속형 중고 SUV 주목"
4
[하이빔] 1등의 딜레마…한성자동차, 무엇이 문제였을까
5
대한항공·아시아나, 인천공항 T2 집결…통합 항공사 현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