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고객 경험 개선
-AI 기반 서비스 고도화 등
티맵모빌리티가 올해 2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 8억원, 순이익 594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첫 분기 EBITDA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은 693억원,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98억원 개선된 38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모델(BM) 포트폴리오 효율화와 고성장 사업 비중 확대가 손익 체질 개선을 이끌었다.
‘모빌리티 데이터 및 솔루션’ 부문은 흑자 달성을 견인한 핵심 성장 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3% 성장했다. 세부적으로 완성차 탑재형 TMAP 오토는 81.5% 성장했으며 API 및 데이터는 12.6% 상승했다. 특히, 운전습관 기반 자동차보험(UBI)은 전년 동기 대비 35.1% 증가했으며 TMAP 특약 보험 가입자 수는 128만 명으로 30.9% 늘었다.
플랫폼 지표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주행 권장 차선, 신호등 안내 등 신규 기능을 도입해 내비게이션 경험을 높인 결과 티맵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해 1,500만 명을 넘어섰다. 또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는 누적 이용자 2,500만 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모빌리티 데이터 및 솔루션 부문과 플랫폼의 성장, 비용 효율화가 맞물리며 수익성 지표도 뚜렷하게 개선됐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11.2%p, 순이익률은 109.9%p 각각 개선되며 수익성 중심의 체질 전환 흐름을 입증했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창사 이래 첫 분기EBITDA 기준 흑자 달성은 데이터와 솔루션 중심의 경영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하반기 역시 모빌리티 데이터 사업의 성장 가속화와 AI 연계 강화에 집중해 고성장 사업을 육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