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AI로 제작한 ‘기내 음악’ 선봬

입력 2025년09월02일 11시15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신 기술 접목한 다양한 시도

 

 이스타항공이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음악을 기내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기내 음악(보딩 뮤직)은 이스타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여행, 쉬워지다. Easy Flight, EASTARJET’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특히, 실제 가수의 목소리 녹음이나 악기 연주 없이 전 과정을 AI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쉬운 여행 경험’ 등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또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선율을 통해 탑승 순간부터 편안함과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기내 음악은 에너지 넘치는 AI 여성 보컬이 돋보이는 보컬 버전과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의 멜로디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이다. 이스타항공은 승객이 항공기를 탑승하거나 하기할 때 기내 음악을 송출함으로써 여행의 시작과 끝에 즐겁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보딩 뮤직은 ‘여행, 쉬워지다’라는 이스타항공의 슬로건을 AI 기술을 활용해 감각적으로 담아낸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 여러분께 즐겁고 편리한 탑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 기내 음악은 이스타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