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럭코리아, 신개념 디지털 파트너 ‘플릿보드‘ 선봬

입력 2025년09월18일 11시4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능 강화한 차세대 커넥티비티 플랫폼
 -2026년형 악트로스·아록스 전 차종 대상 
 -3년간 무상 제공하며 편의성 높여 

 

 스타트럭코리아가 18일 충남 아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타센터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플래그십 트랙터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을 공개하면서 디지털 차 관리 솔루션 ‘플릿보드‘ 를 선보였다.





 플릿보드의 핵심은 상용차의 효율적인 운행과 차 관리에 특화된 스마트 디지털 솔루션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20년 이상 상용차 텔레매틱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을 절감하고 비즈니스 수익성을 극대화한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2000년 출시되어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에 처음 도입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플릿보드는 연료 소비량, 평균 속도, 공회전 시간 등 운전자별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행 패턴을 분석한 운전자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연료 효율을 최대 15% 개선했다. 또 예측형·저마모 주행 유도, 사고 위험 저감, 차 유지비와 탄소 배출 절감 등의 실질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타트럭코리아는 앞으로 플릿보드에 원격 진단, 예측 정비, 커넥티드 서비스 등 단계별 고도화 기능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차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1,200여 개 항목에서 이상 신호를 사전에 감지함으로써 고장으로 인한 불시 정차를 최소화하여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차 운영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플릿보드 서비스를 2026년형 악트로스와 아록스 전 차종 구매자에게 3년간 무상 제공하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해당 기간 내 서비스 고도화 업데이트 역시 추가 비용 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스타트럭코리아는 2025년 10월부터 금일 공개한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을 비롯한 5세대 전 제품의 순정 부품 보증기간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확대한다. 또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 출시를 기념해 재구매 혜택과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전속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수입 상용차 최초로 최대 120개월 할부 프로그램, 업계 최저 수준의 초저리 금리 상품, 최대 2년간 전손보험 제공 패키지, 다양한 거치 및 유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안토니오 란다조(Antonio Randazzo) 스타트럭코리아 CEO는 “더 뉴 악트로스 L 프로캐빈과 플릿보드는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다시 한번 프리미엄 상용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스타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을 통해 국내 상용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