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 모집

입력 2025년11월03일 09시25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비 전문가 육성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최종 면접 거쳐 내년 3월 신입사원 정규 채용

 

 현대자동차가 서비스엔지니어 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은 전기·전자, IT/SW 등에 대한 복합적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고난도 진단 및 정비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현대차의 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종 합격자는 전국 22개 하이테크 센터에서 진행하는 현장 실무 교육과 차 통신(V2X), 소음 및 진동(NVH) 등 첨단 분야별 특화 교육을 받으며 모빌리티 서비스 경쟁력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향후 우수 인재로 선발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폭넓은 경력 개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11월3일 오전 9시부터 11월23일 오후 5시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이나 진단 및 정비 관련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도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하고 1차 면접 합격자는 내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약 3주간 인턴십에 참여한다. 이후 현대차는 최종 면접을 거쳐 2026년 3월 서비스엔지니어 신입사원을 정규 채용한다.

 

 한편, 현대차는 14일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현직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직무 특성과 채용 절차에 대한 심층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모의면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가산점도 부여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 참가 신청은 11월10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첨단 분야까지 확장될 미래에 대비해 잠재력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독보적인 역량을 가진 하이테크 전문가로 육성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