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 ‘벤테이가 X 콘셉트’ 공개

입력 2026년02월10일 09시5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FAT와 브랜드 파트너십 전개
 -특별한 자동차 문화 경험 전달

 
 벤틀리모터스가 지난 1월31일 오스트리아 첼암제에서 열린 ‘FAT 아이스 레이스 2026’에 참여해 ‘벤테이가 X 콘셉트’를 공개하고 주최사 ‘FAT 인터내셔널’과의 브랜드 파트너십 시작을 알렸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벤테이가 X 콘셉트는 최고출력 650마력의 4.0ℓ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한 벤테이가 스피드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일반 벤테이가 스피드와 동일하게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며 에어 서스펜션과 벤틀리의 48V 전자제어식 안티 롤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를 탑재했다.

 

 벤테이가 스피드를 토대로 만들어졌지만 외관의 존재감은 크게 달라졌다. 브릭스톤 사에서 제작한 단조 싱글피스 22인치 휠에 대구경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좌우 바퀴의 간격은 120㎜ 늘어났으며 전고 역시 55㎜ 높아져 서스펜션 작동 범위 확대 및 지상고 확보를 달성했다. 변화된 요소들에 맞춰 휠 아치 또한 바깥쪽으로 40㎜ 확장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550㎜ 이상의 도강 성능과 310㎜에 달하는 최저지상고를 확보했다.

 

 외관은 실용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루프 위에 장착한 적재함과 4개의 조명을 통해 장거리 오프로드 탐사가 가능하다. 콘셉트카에는 적재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 FAT 카트 리그에서 사용하는 전기 고카트를 적재했다. 루프의 적재함을 포함한 벤테이가 X 콘셉트의 전고는 2,490mm에 달한다. 차 후면에서는 아크라포비치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부각되며, 전면에는 두 개의 견인고리가 추가로 들어간다.

 

 FAT 아이스 레이스 2026에서 벤틀리와 FAT 인터내셔널의 파트너십은 인상적인 서막을 열었다. 오스트리아 첼암제 공항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총 7대의 벤틀리 차가 전시됐다. 벤테이가 X 콘셉트를 비롯해 더 뉴 컨티넨탈 GT S와 더 뉴 컨티넨탈 GTC S가 세계 최초로 일반에 공개했으며 트래비스 파스트라나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브랜드 필름 ‘Supersports: FULL SEND’ 촬영에 사용된 특별 개조 슈퍼스포츠 ‘밀드레드’도 함께 전시했다.

 

 스페셜 리버리를 적용한 더 뉴 컨티넨탈 GT S와 벤테이가 스피드 또한 출품됐으며 과거의 전설적인 레이스카를 재생산한 ‘스피드 식스 컨티뉴에이션 시리즈’의 프로토타입도 참여해 얼음 트랙을 질주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더 뉴 컨티넨탈 GT S는 설원을 질주하며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선보였다. 더 뉴 컨티넨탈 GT S는 한정판 슈퍼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운전자 중심의 퍼포먼스 라인업이다. 최고출력 680마력의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특히, 더 뉴 컨티넨탈 GT S에는 컨티넨탈 GT 스피드와 같은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가 탑재돼 얼음 트랙에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스키 선수와 함께 아이스 트랙을 달리는 FAT 아이스 레이스 만의 특별한 ‘스키요링’ 클래스에서는 영국의 자동차 저널리스트이자 레이싱 드라이버 크리스 해리스가 벤테이가 스피드를 몰고 노르웨이의 프리스타일 스키 선수 헤드비그 웨셀과 함께 드라이빙을 선보이기도 했다.

 

 벤틀리모터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설계한 ‘그린 하우스’ 라운지를 설치하고, 250명 이상의 VIP를 초청했다. 현장에서는 ‘벤틀리 브로드캐스트’ 테마로 비스포크 사운드 시스템을 이용한 라이브 DJ 공연과 커피 및 음료 바가 운영됐다. 참석한 고객들에게는 행사에서 영감을 얻어 큐레이팅한 스페셜 사운드트랙 바이닐 음반을 증정했다.

 

 마이 이즈카와 벤틀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 디자인한 한정판 ‘벤틀리×FAT 인터내셔널’ 재킷도 최초 공개했다. 벤틀리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적용한 이 재킷은 새로운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단 125벌만 한정 생산한다.

 

 FAT 아이스 레이스를 주최한 FAT 인터내셔널은 유럽의 패션 물류 기업이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모터스포츠 후원을 시작한 이래 다양한 모터스포츠 마케팅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주최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커뮤니티를 확장 중이다.

 

 벤틀리모터스는 자동차 문화 측면에서 벤틀리의 새로운 역할을 정의하고 다각도의 브랜드 확장을 위해 FAT 인터내셔널과 다년간의 브랜드 파트너십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2월 말 미국 몬태나 주 빅 스카이에서 열리는 새로운 아이스 레이스에도 참가 예정이며 이어서 여름에는 오스트리아 그로스글로크너 알프스 고산 도로에 위치한 FAT 만케이 시설에서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에도 참가한다.

 

 벤 와텀 벤틀리 마케팅 디렉터는 “FAT 아이스 레이스는 벤틀리 브랜드의 폭넓은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를 통해 벤테이가 X 콘셉트 또한 선보일 수 있었다. 올 한 해 동안 고객과 파트너, 팬들에게 특별한 자동차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 세계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