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컨버터블 패밀리 3종
-쿠페 및 세단 각 1종 등
BMW코리아가 오는 13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창립 30주년 기념 5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BMW코리아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매달 각기 다른 콘셉트의 특별 한정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에는 따뜻한 봄바람을 느끼며 오픈 에어링과 역동적인 성능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컨버터블 3종과 짜릿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고성능 쿠페 및 세단 각 1종 등 총 5종의 온라인 전용 한정 에디션을 선보인다. 모두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의 특별한 외장색을 적용했으며 더욱 높은 수준의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5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컨버터블 초크 에디션’, ‘M440i x드라이브 컨버터블 프로 그리지오 텔레스토 에디션’, ‘Z4 M40i 프로즌 딥 그린 에디션’, ‘M440i x드라이브 쿠페 프로 프로즌 프레시오사 레드 에디션’, ‘M340i 프로 프로즌 브루클린 그레이 에디션’ 등이다.
먼저,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컨버터블 초크 에디션은 BMW M의 모터스포츠 노하우가 깃든 고성능 제품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컨버터블에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초크(Chalk)’를 적용해 강력한 성능과 절제된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루는 한정 제품이다.
외관에는 은은한 광택의 앤트러사이트 실버 이펙트 소프트톱을 탑재해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검은색 더블 스포크 단조 휠과 외장색의 대비를 통해 역동적인 감각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또렷한 명암 대비가 인상적인 실버스톤과 블랙 투톤 메리노 가죽 M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을 더해 M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부여했다.
파워트레인은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66.3㎏∙m를 발휘한다. 여기에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불과 3.7초 만에 가속한다. 해당 에디션은 단 10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4870만원이다.
M440i x드라이브 컨버터블 프로 그리지오 텔레스토 에디션은 정규 제품에 고급 기능을 더하고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를 적용해 한층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한 한정 에디션이다. 날렵한 차체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그리지오 텔레스토(Grigio Telesto)’ 색상을 적용했으며 19인치 M 더블 스포크 바이컬러 휠과 조화를 이뤄 강렬한 인상과 우아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실내에는 아이보리 화이트 색상의 메리노 가죽 소재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다. 크리스털 글라스 소재로 마감한 컨트롤러 및 변속 레버 등이 고급스러운 감각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과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을 통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92마력, 최대토크 55.1㎏∙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은 4.8초에 불과하다. 단 10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270만원이다.
Z4 M40i 프로즌 딥 그린 에디션은 고성능 로드스터 Z4 M40i에 초록빛과 함께 무광 특유의 독특한 질감이 돋보이는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프로즌 딥 그린(Frozen Deep Green)’을 적용해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무광 검은색의 19인치 M V 스포크 바이컬러 휠은 외장색과 조화를 이뤄 역동적인 인상을 강조하고 고성능 제품임을 드러내는 M 스포츠 브레이크의 파란색 캘리퍼가 경쾌한 분위기를 더한다. 여기에 세련된 감각의 앤트러사이트 실버 이펙트 소프트톱을 장착했다.
실내에는 M 스포츠 시트와 도어 트림의 화사한 아이보리 화이트 색상 버네스카 가죽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키웠다. 또 알루미늄 테트라곤 인테리어 트림과 M 가죽 스티어링 휠, M 스포츠 벨트 등을 적용해 M 특유의 스포티한 공간을 완성했다.
Z4 M40i 프로즌 딥 그린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0.9㎏∙m를 발휘하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조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4.1초 만에 가속한다. 단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200만원이다.
M440i x드라이브 쿠페 프로 프로즌 프레시오사 레드 에디션은 정규 제품에서는 만날 수 없는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프로즌 프레시오사 레드’를 적용해 신비로운 분위기와 매혹적인 존재감을 함께 강조한 한정 제품이다.
외장에는 19인치 M 더블 스포크 바이컬러 휠을 적용해 역동적인 감성을 더했다. 실내에도 버네스카 가죽 소재의 M 스포츠 시트, M 가죽 스티어링 휠, M 시트벨트 등 BMW M 전용 기능을 더해 스포티한 스타일을 더욱 강화했다.
동력계는 최고출력 392마력, 최대토크 55.1㎏∙m을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성능과 효율 모두 높이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4초 만에 가속한다. 단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690만원이다.
마지막으로 M340i 프로 프로즌 브루클린 그레이 에디션은 BMW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인 3시리즈의 고성능 세단 M340i의 외관에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인 ‘프로즌 브루클린 그레이’를 적용해 세련된 감각을 한층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검은색 버네스카 가죽과 파란색 스티치가 조화를 이루는 M 스포츠 시트와 함께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를 적용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 특유의 역동적인 감각을 강조했다. 또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과 M 가죽 스티어링 휠, M 시트벨트를 장착해 레이스 카의 운전석 같은 분위기를 더했다.
M340i 프로 프로즌 브루클린 그레이 에디션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92마력, 최대토크 55.1㎏∙m을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6초 만에 가속한다. 단 2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8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