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수상
-포뮬러 E와 다수의 컬래버레이션 전개해
한국타이어가 포뮬러 E 시즌11의 ‘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으로 포뮬러 E 공식 팬 페스티벌 프로그램 ‘팬 빌리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대회 기간 미국, 독일, 런던 등 세계 각지에서 총 5만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해 포뮬러 E 파트너 중 가장 팬 친화적인 브랜드로 선정되며 시즌9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을 차지했다.
특히, 혁신 EV 테크놀로지 기반 콘텐츠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소통을 지속 강화하며 포뮬러 E 대중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회 기간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을 비롯한 ‘아이온’ 제품 장착 ‘DS 펜스케(DS PENSKE)’ 컬래버레이션 차 등을 전시하며 기술력을 각인시켰다.
또 ‘아이온’과 포뮬러 E를 모티브로 디지털 게임, 종이 레이싱 헬멧 접기, 포토존 등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 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등 팬 친화적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 4월 미국 ‘2025 마이애미 E-프리’ 대회 기간에는 인근 해변에 타이어 튜브 대여소 콘셉트의 ‘한국 X FE 튜브 샵’ 팝업을 열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포뮬러 E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이끄는 기술 리더십을 널리 각인시켰다.
4월 공개한 브랜드 필름에서는 첨단 R&D 인프라를 통해 탄생한 ‘젠3 에보 아이온 레이스’가 포뮬러 E 레이싱카와 최고 시속 322km의 초고속 질주를 펼치는 모습을 긴장감 있게 담아내 큰 주목을 받았다.
구글의 이미지 생성형 AI ‘베오 3’를 활용한 런던 대회 스페셜 영상,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포뮬러 E’와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연계 컬래버레이션 필름 티저 영상 론칭 등 모터스포츠 팬 최적 콘텐츠로 소통 접점을 지속 확대했다.
미래 모터스포츠 분야 지속가능성 확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 소재에 지속 가능한 원료와 에너지 절약 기술 등을 적용해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동시에, 포뮬러 E 기술 혁신에도 이바지했다.
더불어, 여성 인재들의 모터스포츠 참여를 독려하는 ‘FIA 걸스 온 트랙’ 프로그램의 프리젠팅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6월 인도네시아 ‘2025 자카르타 E-프리’ 대회 기간 역대 최다인 1,000여 명이 넘는 여성 드라이버들에게 모터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12는 올해 12월 브라질 대회를 시작으로 전 세계 11개국에서 열린다. 한국타이어는 시즌12에서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과 시공간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며 포뮬러 E 흥행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