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실적 중 25% 이상이 전동화 제품
-7월, 순수전기차 누적 150만 대 판매 넘겨
BMW그룹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순수전기차(BEV)를 포함한 전동화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3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그룹은 지난 8월27일 독일 뮌헨 공장에서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소비자에게 인도하며 전동화 제품 30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이 중 150만 대 이상이 순수전기차로 그룹의 핵심 제품 중 하나임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다.
BMW그룹의 전동화 제품 판매량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뤄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전체 판매 실적 중 25% 이상이 전동화 제품일 만큼 고공행진을 기록하는 중이다. 전 세계에서 전동화 모델 비중이 가장 높은 시장은 유럽으로 60% 이상을 차지했다. 또 BMW그룹의 유럽 판매량 중 40% 이상이 전동화 제품일 만큼 유럽은 선호도가 높다. 특히, 올해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전동화 제품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국내에서도 성장세가 뚜렷하다. BMW의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 전동화 제품 판매량은 총 6,846대다.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올해 같은 기간 동안 미니는 총 825대의 전동화 제품을 판매했으며 오직 순수전기차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미니 5대 중 1대는 순수전기차다. 새롭게 완성한 전기차 라인업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성과의 기반에는 전동화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도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지키며 꾸준히 진화해온 BMW그룹의 노력이 있다.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 중심의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차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왔다. 이를 통해 BMW그룹은 전기차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다.
요헨 골러 BMW그룹 브랜드·세일즈 부회장은 “2025년 상반기 BMW그룹이 판매한 차 4대 중 1대 이상이 전동화 제품”이라며 “BMW 전동화 차 300만 대 인도는 BMW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핵심 요소임을 보여주는 가치 있는 성과”라고 전했다.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충 계획인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발표함에 따라 현재까지 전국에 총 2,500기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완료하는 한편, 연말까지 총 3,000기에 달하는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