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과정과 레이싱 현장 담아
-‘티빙’ 통해 총 5편 일괄 공개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국내 모터스포츠팀 ‘한국컴피티션’의 세계 정상급 내구 레이스 도전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더 퍼스트 3’를 ‘티빙’을 통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더 퍼스트 시리즈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레이싱 현장에서 펼쳐지는 도전과 성취의 과정을 담은 브랜디드 다큐멘터리다. 지난해 OTT 플랫폼을 통해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 세 번째 시즌은 6일 티빙에서 총 5편을 동시에 공개한다.
더 퍼스트 3는 지난 6월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내구 레이스 ‘ADAC 라베놀 24시 뉘르부르크링(이하 뉘르부르크링 24시)’의 도전 과정을 중심으로 제작했다. 한국컴피티션은 해당 대회 최고 등급 클래스인 SP9(GT3)에 출전해 평균 시속 143km로 136바퀴를 완주했다. 24시간 동안 이어진 치열한 경쟁 끝에 134대 중 종합 9위를 기록하며 아시아 팀 최초로 톱10에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출전 차는 포르쉐 911 GT3R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했다. 다큐멘터리는 극한 주행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그룹의 타이어 기술력을 현장감 있게 전한다. 또 한국컴피티션의 새 시즌 준비 과정, 예선과 본경기의 주요 순간, 다양한 환경과 변수에 대한 대응, 전략 수립과 팀워크 등 글로벌 무대에서 팀이 성장해가는 여정을 담았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은 평소 “차의 퍼포먼스, 드라이버의 스킬, 팀의 전략을 온전히 서킷에 전달하는 타이어야말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며 모터스포츠를 기술 경쟁력 확보의 무대로 바라보고 투자를 이어왔다.
그룹은 이번 다큐멘터리 공개와 함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과 온∙오프라인 연계형 원스톱 솔루션 ‘올마이티’를 연계한 다양한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전개하며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고 한국컴피티션을 후원하며 대회 현장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타이어 개발과 성능 증가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