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유소년 축구 인재에 獨 연수 지원

입력 2025년11월07일 09시2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포르쉐 터보 포 드림 풋볼 성료

 

 포르쉐코리아가 국제스포츠교류협회와 진행한 '포르쉐 터보 포 드림 - 풋볼' 프로그램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의 연수를 끝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포르쉐 터보 포 드림-풋볼은 포르쉐코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의 일환으로 국내 유소년 축구 인재들이 국제 무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포르쉐코리아는 국제스포츠교류협회와 함께 낙성대 축구전용구장에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대상으로 축구 캠프를 개최했다. 독일 VfB 슈투트가르트 팀 코치진이 방한해 독일식 전문 훈련을 진행했으며 참가자 중 우수한 기량을 보인 11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포르쉐 본사가 위치한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해외 연수를 마련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지난 10월 21일부터 28일까지 약 1주간의 연수에서 VfB 슈투트가르트 U12 팀과의 합동 훈련 및 친선 경기를 통해 글로벌 훈련 방식을 직접 체득하고 실전 감각을 키웠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VfB 슈투트가르트와 마인츠 05의 분데스리가 경기를 직접 관람하고 MHP 아레나를 둘러보며, 현지의 생동감 넘치는 독일 축구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르쉐 박물관과 브랜드 스토어 견학, 슈투트가르트 시내 투어 등을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와 현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웠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터보 포 드림-발레에 이어 풋볼까지, 참가 아이들의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 덕분에 성공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 ‘터보 포 드림’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용기,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협력의 가치를 토대로 앞으로 더 큰 무대에서 꿈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