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고성능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국내 출시

입력 2026년02월09일 08시2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럽 프리미엄 차에 신차용 장착
 -수입차 타이어 교체 수요 공략

 

 넥센타이어가 고성능 퍼포먼스(UHP)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엔페라 스포츠는 고성능 차에 맞춰 설계한 제품으로 고속 주행 시에도 우수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고강도 내장재를 적용해 접지 압력과 하중을 고르게 분산했다. 또 최적화된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안정적인 제동력을 발휘한다. 디지털 시뮬레이션으로 설계한 배수 홈이 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엔페라 스포츠는 2025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스포츠카, 독일자동차연맹(ADAC) 등 유럽 주요 기관의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아울러 지난해 11월 미국 LA에서 열린 'SEMA 2025 신제품 어워즈' 타이어 및 관련 제품 부문에서 타이어 분야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이력 역시 엔페라 스포츠의 제품 경쟁력을 보여준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에 장착되고 있으며 특히, 각 브랜드의 주요 세단에도 적용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유럽을 넘어 미국 시장에 출시해 현지 고성능 타이어 라인업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수입차 연간 판매량이 30만 대에 육박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넥센타이어는 수입차 순정 타이어 교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엔페라 스포츠를 전략적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한 제품은 총 21개 규격으로 제공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엔페라 스포츠의 국내 출시로 국내 시장에서 고성능 타이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수입차 오너들의 타이어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차에 걸맞은 주행 성능과 품질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