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블루 라이트 서비스 계약’ 대형트럭 확대

입력 2026년02월05일 09시17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효율적 차 관리 위해 확대 적용
 -합리적인 조건의 유지 보수
 

 볼보트럭코리아가 볼보 대형트럭 오너들의 차 가동률 향상 및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블루 라이트 서비스 계약’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대형트럭 블루 라이트 서비스 계약’은 기존의 중형트럭을 대상으로 한 ‘블루 라이트’ 서비스가 오너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거두면서 해당 서비스 제공 범위를 대형트럭 라인업까지 확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체계적인 볼보트럭 서비스 지원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해당 서비스는 2년 서비스 계약 가격으로 총 3년간 서비스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장기간의 차 유지보수 비용을 보다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 기간 동안 높은 정비 품질을 기반으로 차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서비스 구성 역시 대형트럭 운행 패턴을 고려해 실효성을 더욱 강화했다. 계약자에게는 기본 점검 서비스 1회를 비롯해 3년간 유지보수 서비스 총 6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 기반의 커넥티드 서비스도 포함했다. 

 

 해당 계약 이용 시 디지털 서비스 인터페이스인 ‘볼보 커넥트’를 1년간 무상 제공하며 서비스센터 기반의 차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차 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이상 징후를 조기에 파악하고 정비 시점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중형트럭에서 검증한 ‘블루 라이트’ 서비스에 대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대형트럭 고객에게까지 확대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제 운행 환경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해 초 최상위 프리미엄 서비스 프로그램인 ‘골드 서비스 계약’을 출시하며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한 바 있다. 정비·유지관리 전반을 포괄하는 골드 서비스에 이어 이번 대형트럭 블루 라이트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운행 조건에 대응하는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며 서비스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